Obsidian Brand Identity Renewal
Obsidian
Background & Key Issues
옵시디앙은 높은 제품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프로페셔널 헤어 전문브랜드 입니다.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미용 전문인들에게 맞춤형 제품을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만족감을 줍니다. 미용업계에서의 차별성과 경쟁력 및 여러 제품 라인업의 통일성을 갖추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패키지 디자인이 필요 했고 이를 위해 브랜드 컨셉을 재정의하고 로고와 패키지,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개발을 목표로 했습니다.
Approach & Solution
옵시디앙의 아이덴티티 리뉴얼을 위해 BP로 옵시디앙을 차별화 시킬 수 있는 요소에 대해 논의 하였습니다. ‘전문적인’, ‘변화하지만 기준이 있는’, ‘믿을만한’ 을 키워드로 선정하였고 전문 미용인들과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헤어레시피’를 브랜드 컨셉으로 새롭게 정의 하였습니다.
Coporate Identity Design
옵시디앙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극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디자인과 가이드라인을 제작하여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