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S
Process & Tools

모든 변화는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우리는 시대가 큰 변화를 맞이할 때, '물결을 탄다'고 표현합니다.
P-WAVE는 Creative와 Logic을 오가며 발생하는 에너지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Perception만의 일하는 방식입니다.

Watch

이미 기록된 것들에 의존해서는 현상 이면의 본질을 간파 할 수 없습니다.
Watch 단계에서는 에스노그라피에 기반한 관찰 기법들을 통해 대상의 맥락을 편견없이 이해하는 동시에,
일반적으로도 통용될 수 있는 시사점을 도출하여 가설을 수립합니다.

  • 프로젝트 유효성 진단
  • 일반인 및 전문가 인터뷰/설문조사
  • 트렌드 조사  - PEST 분석 / 트렌드 조사
  • Ethnography 조사  - 장소 조사법 / 사진 관찰법 / 모바일 다이나믹스 / 롤플레잉

Analyze

최적의 솔루션을 찾기 위한 전략을 분석합니다.
Analyze 단계에서는 Watch 단계에서 나온 가설을 검증하고 Insight를 구조화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분석기법을 통해 대안을 검토하고 전략을 도출합니다.

  • 소비자분석  - 시장세분화 / 사용자 특성 분석 / 고객 가치 분석 / 매대 환경 분석
  • 경쟁자/산업분석  - 벤치마킹 / 이미지 포지셔닝맵 / 산업구조 분석 / KSF 분석
  • 디자인 역량 분석  - 브랜드 Element 진단 / 재무 분석 / 기업 비전 분석
  • 특화 분석  - 데이터 마이닝

Visualize

최적의 솔루션은 대부분 소비자의 예측을 초과하는 지점에서 완성됩니다.
Visualize 단계에서는 다양한 ideation 방법론을 활용하여 다학제적인 관점에서 아이디어를 발산하고,
Deep dive 하는 과정을 통해 최적의 컨셉을 도출하고 디자인합니다.

  • 협업 Ideation  - 브레인라이팅 / 체크리스트법 / 요소조합법 / 크리에이티브 워크샵
    / 기술인문 융합
  • 컨셉 도출  - 컨셉 스케치 / 크리에이티브 브리프
  • 언어적 시각화  - Persona / 브랜드북 / 스토리보드 / 시나리오 / 사업 계획서
  • 이미지적 시각화  - Prototyping / Visual Research / 3D 시뮬레이션 / PDCS 이미지 해석기

Execute

아이디어의 현실화를 위한 설득의 과정과 조직화 과정을 수행합니다.
Execute 단계에서는 시각화 결과물을 평가하고 고객에게 커뮤니케이션 합니다.
보고서와 매뉴얼 혹은 가이드라인으로 문서화하며 결과물을 마케팅하거나 사업화 합니다.

  • 평가 및 공유  - 시안평가 / PDCS 시안선택툴 / Client 교육 / 사내 커뮤니케이션
  • 문서화  - 디자인 가이드라인 / 최종 보고서 작성
  • 마케팅  - 브랜드 Element 변경 적용 / 매체 집행 / PR / 유통
  • 사업화  - 상품화 및 감리 / 웹, 앱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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