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IDENTITY DEVELOPMENT
ECORBIT

Background & Key Issue

환경에 대한 기업/개인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점차 폐기물의 처리와 재활용/재사용은 큰 화두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TSKESG는 그간의 기술력과 인프라를 통합하여 하나의 기업으로 합병하고 업계를 이끌어갈 수 있는 종합환경기업을 만들고자 하였습니. 퍼셉션은 두 회사가 만나 새롭게 설립된 에코비트(ECORBIT)가 기존에 사람들에게 자리잡고 있던 업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Approach & Solution

합병법인의 사명 및 CI 개발에 앞서 관련 업의 정의와 기업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를 논의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퍼셉션은 BP(Brand Profiling)워크숍을 통해 기업의 핵심 키워드인 ‘Clean’,행복추구’, ‘사회적 책임 도출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사람과 자연을 이롭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선도적 종합환경기업이라는 Brand Core Value를 정의했습니다.

 

Corporate Identity Design

브랜드 지향점, 사업적 특성, 사명 ‘ECORBIT’의 의미/형태적 특징을 반영하여 종합환경기업임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아이덴티티를 제작하였습니다. 나뭇잎의 형태를 모티프로 순환하는 자연을 은유적으로 나타내는 심볼을 디자인하였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기업임을 나타내기 위해 단단한 형태의 로고타입을 결합하여 CI를 개발하였습니다. 에코비트의 사업영역인 4개의 BU(Business Unit)를 나타내는 상징색상을 지정하여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RELATED WORKS

닫기
퍼셉션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