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ETSPOT' Brand Identity Renewal
SWEETSPOT



Background & Key Issues

스위트스팟은 공간과 브랜드를 이어주는 팝업스토어 중개 플랫폼입니다. 건물주에게는 공간의 활성화와 추가 수익을 제공하고, 리테일 브랜드에게는 더 많은 유통채널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제공합니다. 국내 업계 내 최대 규모로 성장하게 된 스위트스팟은 사업의 확장에 따라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필요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새로운 브랜드 컨셉을 정의하고 로고와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Approach & Solution 

스위트스팟다움을 나타내는 Proflexible

스위트스팟의 아이덴티티를 리뉴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위트스팟다움’ 을 정의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PDCS를 통해 도출된 키워드들을 바탕으로 ‘Professional’, ‘Flexible’, ‘Connect’를 Core Value로 선정했습니다. 이 중, 스위트스팟의 전문성과 신뢰를 나타내는 ‘Professional’과, 다양한 브랜드의 컨셉에 맞게 협업할 수 있는 유연함을 나타내는 ‘Flexible’을 메인 키워드로 선정했습니다. 이를 결합하여‘Proflexible' 즉Professional + Flexible 이라는 브랜드 컨셉을 새롭게 정의하였습니다.

새로운 CI를 디자인하기에 앞서, 스위트스팟다움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세 가지 디자인 키워드를 도출했습니다. ‘Professional’을 ‘공간’, ‘Flexible’을 ‘열린 가능성’, ‘Connect’를 ‘접점’이라는 디자인 언어로 바꾸어 각각 그래픽 모티프로 시각화하였습니다. 세 가지 모티프를 디자인에 적용하여, 고객과 내부 구성원들이 새로운 아이덴티티로부터 스위트스팟다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Brand Identity Design

공간, 열린 가능성, 접점이라는 키워드에서 도출된 시각적 모티프를 이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이 이루어지는 열린 공간과 브랜드와 고객이 만나는 접점을 상징한다는 의미를 표현하였습니다. 

 


 

  

 

Application Design 

스위트스팟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극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디자인과 가이드라인을 제작하여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RELATED WORKS

닫기
퍼셉션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