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ppytail Brand Experience Design
Peppytail

 


Background & Key Issuses
반려동물 보유 가구 및 시장 규모의 증가와 함께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좋은 원료, 제품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며 그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제품을 연구해온 약사가 반려동물을 위한 브랜드를 만들고자 하였고 수많은 애견 제품들 사이에서 차별시키기 위한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최고의 성분만을 엄선하여 반려동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겠다는 노력과 이를 통한 진정성이 느껴지는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C.I, B.I 및 패키지 디자인을 개발을 시작하였습니다.

 

 

Approach & Solution
반려동물 시장 트렌드 리서치, 경쟁 시장 조사 및 스터디 등을 통해 ‘따뜻함과 신뢰를 주는 브랜드’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페피테일의 디자인과 가이드라인을 개발하였습니다.


< P-WAVE를 통해 관찰부터 실행까지 체계적인 전략 수립 >

 

 

 

 

Coporate Identity Design
반려동물 브랜드임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Peppytail의 P를 반려동물의 옆모습으로 형상화하여 심볼을 디자인하였습니다. 생기 있고 에너지 넘치는 꼬리라는 Peppytail의 의미를 기반으로 타입의 끝부분을 곡선 형태로 표현하여 귀여운 반려동물의 모습을 상징화하였습니다.


 

 

 


Skin Care Package Design
페피테일 스킨케어는 자연 유래 성분을 담은 반려동물 전용 제품입니다. 약사가 만든 제품이라는 신뢰감과 진정성을 전달하기 위해 갈색 용기를 사용하였고, 원재료를 전면에 텍스트로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자연 친화적인 이미지에 어울리는 부드러운 파스텔톤의 서브 컬러를 통해 샴푸, 에센스 등의 제품 카테고리를 구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Brand Identity Design
참견의 묘미는 페피테일의 기능성 간식 브랜드입니다. 반려동물의 건강을 증진시킨다는 의미와, 약사가 만들었음을 은유적으로 나타내는 ‘+’를 그래픽 모티프로 활용하여 로고를 디자인하였습니다. 이러한 모티프와 타입을 조화롭게 배치한 구조를 통해 브랜드명을 강조하였고, 강아지와 고양이 모두가 볼 수 있는 컬러인 블루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여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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