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mart PREMIUM Brand Experience Design
LOTTE Himart​​

Background & Key Issues

 

하이마트의 새로운 고품격 서비스, 하이마트 프리미엄

합리적인 가격, 접근 용이성, 제품 다양성으로 가전 시장을 주도해온 하이마트는 온라인 유통의 성장으로 새로운 과제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시도를 통해 유통 채널과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변화시키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기존 하이마트와는 달리 백화점에 단독으로 입점한다는 특수성을 고려하여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네이밍 전략, 컨셉 및 디자인 개발이 필요했습니다.

 

 

Approach & Solution

 

프리미엄 브랜드 개발에 앞서 앞으로 하이마트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인 Himart - Way를 정의하고, 평범한 가전 매장을 넘어서는 고객 경험 및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우선 하이마트를 찾는 다양한 타겟 고객을 정의한 후, 고객 여정 지도를 통해 서비스 접점을 도출하였습니다.

 


P-WAVE를 통해 관찰부터 실행까지 체계적인 전략 수립

이를 통해 하이마트 프리미엄만이 제공할 수 있는 핵심 가치를 ‘Life Style Curation’, 단순히 가전제품만을 보여주는 공간이 아닌 통합적 Life Style을 보여줄 수 있는 공간으로 제안했습니다.


Visual Communication Theme & BI Design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편안한 휴식을 즐기고 머물 수 있는 수 있는 공간, 하이마트 프리미엄의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테마는 ‘Salon De Noble’로 정의했습니다. 중심에 아뜨리움 공간 같은 퀘렌시아 존을 구성하여 안락한 무드에서의 휴식을 제공하고,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프리미엄 가전과 더불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하였습니다.


BI는 ‘Himart’와 ‘Premium’의 Type 배열로 Hi를 강조하면서 편안하게 맞이하는 Salon의 라운지를 연상하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그리고 light하게 조정한 기존 하이마트 로고 타입과 Condensed한 고딕 서체, 블랙&골드 컬러의 조합으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Application Design​

 

고객들에게 하이마트 프리미엄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디자인했습니다. 하이마트 프리미엄의 공간적 특징을 바탕으로 패턴을 개발하였고, 다양한 매체에 적용하여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사이니지 디자인은 패턴을 부분적으로 활용한 골드 프레임으로 하이마트 프리미엄의 공간에 잘 어울리면서 Mass Premium의 이미지를 표현했습니다.

 

 

 


 


 


 


 


 


 


 


 

CLIENT

LOTTE Himart

DAEHONG COMMUNICATIONS


 

DESIGN

Naming & Logo Design – Perception

Experience Design – Perception

Signage Design – Perception

 

SI Design – Listen Commun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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