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 Key Issues
제 7회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 EIP 디자인 개발 - '미래들(FUTURES)'
4차 산업혁명의 페러다임 속에 예측할 수 없는 미래의 모습을 '미래들(FUTURES)'라는 핵심 주제로 이 주제가 EIP를 통해 보여질 수 있도록 표현하면서 다양하게 활용 될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 핵심 이슈였습니다.
“제 7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통해 4차 산업혁명 물결 속에 미래사회의 디자인 역할과 가치,
비전 제시 등 미래에 대한 다양한 담론을 제시"
Approach & Solution
과거-현재-미래를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EIP 디자인 구상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 EIP는 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 속에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열어가는 것을 ‘스크레치 기법’을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선과 점을 모티브로 디자인하여 과거-현재-미래 의 연결 연속성 초연결 초지능 등 4차 산업혁명의 특징을 담아 이번 행사의 통합 아이덴티티로 표현했습니다. 여러가지 컬러는 우리가 간직한 과거의 결이자, 현재, 나아가 다양하고도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선 및 점과 함께 새겨진 숫자는 미래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는 ‘문’의 손잡이 역할과 같습니다.
P-WAVE를 통한 프로젝트에 맞는 체계적 프로세스 수립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 그래픽 모티프
1) 그래픽 모듈: 직선은 ‘직선 문’의 형태를, 곡선은 ‘곡선 문’ 의 형태를, 타원은 ‘타원 문’의 형태를 암시해주는 역할을 한다.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미래들(FUTURES)’ 포스터(Black)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미래들(FUTURES)’ 포스터(White)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미래들(FUTURES)’ 어플리케이션
Client
Gwanju Design Biennale
Design
Event Identity Program
(Poster / Leaflet / Business card / Exhibition manual / Guide Map / Ticket / Shopping bag / VIP invitation card / X banner / Usb card / Mug c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