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Gwanju Design Biennale EIP ‘FUTURES’
Gwanju Design Biennale



Background & Key Issues

제 7회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 EIP 디자인 개발 - '미래들(FUTURES)' 

4차 산업혁명의 페러다임 속에 예측할 수 없는 미래의 모습을 '미래들(FUTURES)'라는 핵심 주제로 이 주제가 EIP를 통해 보여질 수 있도록 표현하면서 다양하게 활용 될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 핵심 이슈였습니다. 

 

 

 

“제 7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통해 4차 산업혁명 물결 속에 미래사회의 디자인 역할과 가치,

비전 제시 등 미래에 대한 다양한 담론을 제시" 

 

 

    -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총감독 장동훈 

 

 

Approach & Solution

과거-현재-미래를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EIP 디자인 구상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 EIP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 속에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열어가는 것을 스크레치 기법을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선과 점을 모티브로 디자인하여 과거-현재-미래 의 연결 연속성 초연결 초지능4차 산업혁명의 특징을 담아 이번 행사의 통합 아이덴티티로 표현했습니다. 여러가지 컬러는 우리가 간직한 과거의 결이자, 현재, 나아가 다양하고도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함축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선 및 점과 함께 새겨진 숫자는 미래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는 의 손잡이 역할과 같습니다.

 


P-WAVE를 통한 프로젝트에 맞는 체계적 프로세스 수립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 그래픽 모티프

1) 그래픽 모듈: 직선은 직선 문​의 형태를, 곡선은 곡선 문​ 의 형태를, 타원은 타원 문의 형태를 암시해주는 역할을 한다.

 


 

 
2) 그래픽 모티프: 그래픽을 이루는 덮기 전 여러 색들은 과거의 결, 덮는 것은 현재, 긁어낸 뒤 드러나는 형상은 미래다.



3) 그래픽 모티프 조합: 함께 표현된 숫자는 우리가 나아가야 하는 방향성을 제시하는 의 손잡이 역할을 의미한다.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미래들(FUTURES)’ 포스터(Black)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미래들(FUTURES)’ 포스터(White)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미래들(FUTURES)’ 어플리케이션



/ Business card

 
 Leaflet​ / Exhibition manual


/  Ticket

 


 

Client 

Gwanju Design Biennale

 

 

Design 

Event Identity Program 

(Poster / Leaflet / Business card / Exhibition manual / Guide Map / Ticket / Shopping bag / VIP invitation card / X banner / Usb card / Mug cup)

  

  

RELATED WORKS

닫기
퍼셉션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