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AY Design Identity Guideline
COWAY



Background & Key Issues

Coway DI (Design Identity) 디자인 전략 가이드 개발

코웨이의 핵심가치를 디자인 경험을 통해 전달할 수 있도록 전사 전략 및 BIS를 토대로 Design Identity 가이드라인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였으며, 코웨이가 지향하는 가치, ‘코웨이다움을 먼저 정의하고 제품을 비롯한 고객경험접점을 디자인하는 데에 있어 총체적인 지침으로 삼을 수 있는 개념적/시각적 가이드라인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습니다.

 

정의된 기본 개념을 토대로 특화제품을 중심으로 제품디자인 전략 가이드를 개발한 뒤, 이 후 다른 제품군에 확대/활용 할 수 있도록 디자인 가이드북을 제작하고자 하였습니다이를 통해 모든 고객경험접점에서의 디자인 경험을 효과적으로 구현함은 물론, 전사적으로 공유되어 코웨이의 정체성을 창출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전략으로 활용 될 수 있는 ‘Communication Design Guide’를 만드는 것이 핵심 이슈였습니다. 

 

COWAY Design Identity Guideline Purpose


 


Approach & Solution 

Co – Creation Workshop을 통한 코웨이다움도출

코웨이가 가지고 있는 내재 가치와 미래 가치를 도출하기 위해 내부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부분이 중요하였습니다. 심층 인터뷰를 통해 그들이 가지고 있는 NEEDS를 파악하고 구체화 시켰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더욱 심도 있게 듣고자 2번의 Co – Creation Workshop을 진행하였습니다첫번째 워크숍에서 Core Value Triangle5감 연상, 6 Prime 분석을 통해 코웨이가 가지고 있는 핵심 가치(Core Value)Segment 별 지향 가치 및 차별점을 도출하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정리된 Segmentation PersonaMood Board두번째 워크숍에서 공유하고, Web Chart 분석을 통해 각 Segment의 방향을 보다 확고히 선정하였습니다.

 



P-WAVE를 통한 전략적 계획 수립 및 Co-Workshop 계획




1차 Workshop에 사용된 방법론 및 도출 내용




2차 Workshop에 사용된 방법론 및 도출 내용

 


COWAY Design Identity Guide Book 

Co-Workshop을 통해 도출된 디자인 철학, 스타일 키워드, 타겟 페르소나 등을 정리하여 Coway Design Identity Guide Book’을 제작하였습니다. 코웨이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와 전체 디자인 Tone & Manner를 맞출 수 있는 Mood Board. 그리고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는데 도움을 줄 CMF(Color, Material, Finishing) Guide가 수록된 이 책은, 코웨이 다움을 구축하고 제품을 디자인 함에 있어 개발자와 디자이너 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를 통해  Merchandising 단계부터 Ideation, Design 단계까지 Coway가 추구하는 이야기를 담아낼 수 있을 것 입니다.

 


COWAY Design Identity Guidebook 구성 내용 및 체계

 



Client 

Coway TFT 

 

 

Design 

Design Philosophy – Perception 

Design Segmentation – Perception 

Design Guide Book – Perception


 

RELATED WORKS

닫기
퍼셉션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