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gna 의 Flagship 브랜드로써 '트렌디, 고급함, 우수한 품질, 편안함 "등의 특징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고,
훌륭한 전통 수공예와 현대 과학기술의 결합한 생산 기술을 보유함으로써 세계 양말 시장에서 높은 지위를 유지합니다.
Mengna는 '중국명품”, “중국 저명 브랜드”등 영예를 얻었으며 2008년 6월에 중국 브랜드 연구소에서
“중국 양말 업계 대표 브랜드'로 선정되며 매년 약 천여 개의 신상품으로 출시되며 면양말,
스포츠양말, 스타킹, 남성양말, 어린이 양말 등 포함해 여러 종류의 시리즈 상품들을 출시합니다.
Background & Key Issues
'MENGNA''s new brand ‘F&L’ Brand Identity & Socks Design
현재 Mengna는 새로운 브랜드 F&L를 런칭할 계획이며 그냥 양말이 아닌 패션 아이템으로 개인 가치를 드러낼 수 있는 양말을 디자인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타겟 소비자는 중국 국내가 아닌 외국 수출용 양말이기 때문에, Mengna F&L는 현재 중국 유행하는 트렌드를 반영하기 보다 해외 명품 트렌드를 반영해 디자인할 계획입니다.
Approach & Solution
Brand Profiling로 통해 Mengna의 브랜드 분석
PDCS결과 분석을 통해 브랜드 키워드 도출
Brand Expression Image
PDCS 이미지 해석기를 통해 브랜드 컨셉 이미지 무드보드와 스타일을 도출하였습니다.
도출된 키워드로 메인 키워드를 선정해 컨셉 도출
시장조사
현재 Mengna 타 브랜드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 또는 중국 시장에서 인기 있는 양말 디자인을 조사하기 위해 중국 이우를 방문하여 현지 시장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Mengna F&L B.I RE Design
양말 개발
여성, 남성, 유아 양말 종 248종 개발되었습니다. 기존 중국 시장에서 흔히 보이는 양말 디자인과 달리 패션 양말을 컨셉으로 잡아, 색 및 재질 응용 면에서 유머감을 더하였습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F&L 양말은 신음과 동시에 멋스러움은 물론 재미까지 더해줍니다.
개발된 양말 디자인을 이용해 어플리케이션 확장
Client
Mengna F&L
Process & Methodology
조사 > 기획 > 디자인
기초조사
인터뷰
시장조사
PDCS 분석
브랜드 포지셔닝
-
BI 디자인
양말 디자인
양말 디자인 어플리케이션
Design
BI 디자인
양말 디자인 가이드라인
양말 디자인 어플리케이션
양말 패키지 디자인